닫기
닫기
닫기

학회지

1(모집분야)
모집분야는 정서행동장애 및 자폐스펙트럼장애, 학습장애를 가진 사람의 교육이나 복지; 정서행동장애 및 자폐스펙트럼장애, 학습장애를 가진 사람이나 일반인의 정서행동 문제; 정서행동장애 및 자폐스펙트럼장애, 학습장애의 이론과 실제에 관한 내용 등을 말한다.

2(응모 자격)
논문 투고자는 사단법인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이하 "본회"라고 함)의 정회원이상의 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공동연구의 경우 제1저자나 교신저자는 정회원 이상의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3(투고 제한)
1. ‘
게재불가판정 논문은 통보 후 6개월이 경과한 후 재투고가 가능하다. , 이전 논문과 차별성이 없다고 판단될 경우 접수하지 않을 수 있다.

2. 아래 3항의 산출방식에 따라 1년에 200%까지 게재가능하며, 동일 저자가 동일 권호에 복수로 논문을 게재할 경우 비율 합 100%를 초과할 수 없다.

3. 인정비율은 저자 수에 따라 단독저자 100%, 250%, 340%, 430%, 5인 이상 20%로 산출한다.

4. 연구윤리 심의위원회의 징계 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자는 투고할 수 없다.

5. 이전 호의 논문 심사비 및 게재료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투고를 거부할 수 있다.

6. 투고한 논문이 학회지의 논문 주제와 부합하지 않거나 연구윤리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논문 작성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반려할 수 있다.

4(발행일 및 접수시기4회 발간을 원칙으로 하며 수시 접수한다.
1
: 발행일 331(접수마감 131)

2: 발행일 630(접수마감 430)

3: 발행일 930(접수마감 731)

4: 발행일 1231(접수마감 1031)

5(논문 투고 및 게재 절차)
1.
 온라인 논문 투고/심사(JAMS) 시스템(http://ksebd.jams.or.kr)에 등록(게재 신청서, 논문 파일, KCI 문헌 유사도 검사 종합 결과 확인서)
  1) 게재신청서는 학회 홈페이지(http://ksebd.org)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2) 온라인 탑재 논문 파일은 파일명과 본문 내용에 개인 식별 정보(성명, 소속 등)를 모두 삭제
  3) 투고 전에 ‘KCI 문헌 유사도 검사 서비스를 활용한 자율검증 실시 후, ‘종합 결과 확인서를 논문 투고 시 첨부
2. 본회 전자우편(ksedld@hanmail.net)으로 게재 신청서, 논문 파일, KCI 문헌 유사도 검사 종합 결과 확인서 제출
3. 논문 심사(3인 동료 심사) 회부
4. 심사결과통보서를 온라인 논문 투고 및 심사 시스템(JAMS)과 전자우편(E-mail)으로 통보
5. 연구자는 심사결과통보서에 따른 논문 수정 및 심사답변서 작성
6. 심사답변서, 최종 논문 파일, 논문제출 점검표, 저작권 이양 동의서, 저자 진술서(양식은 학회 홈페이지 관련제출서식 이용), 연구윤리교육 이수증을 본회 전자우편(ksedld@hanmail.net)으로 제출
7. 최종 논문 파일을 온라인 논문 투고 및 심사 시스템(JAMS)에 등록
8. 게재료 납부(최종 논문 탑재 시)
  1) 게재료 20만원 입금(20쪽 초과 게재료 없음)
  2) 입금계좌: 우체국 703272-01-005333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9. 논문 게재 최종 결정 및 출판


6(심사비 및 게재료)
1. 심사비는 무상으로 한다.
2. 게재료는 편당 20만원으로 한다.

3. 별쇄본은 투고자 부담으로 제공할 수 있다.


7(원고분량 및 원고작성법)
1. 
원고분량은 편집 후 20쪽 이내를 원칙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이를 초과할 수 있다.

2. 정서·행동장애연구원고작성 규정에 따라 투고 논문을 작성해야 하며, 원고작성 규정을 현저하게 벗어난 투고 논문의 경우에는 심사 및 게재를 하지 않는다.

8(연구윤리규정 준수)
1.
논문 투고자는 본회의 연구윤리규정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2. 논문 투고자는 논문게재신청서에 소속, 직위, 연락처, 전자우편 등을 명확하게 표기해서 제출해야 한다. 또한 논문 저자가 현재 소속이 없는 미성년자(초중등학교 소속 학생)의 경우에는 최종 소속 학교, 직위, 재학년도를 명확하게 표기해서 제출해야 한다.

3. 논문 투고자는 본회의 저작권 이양 동의서와 저자 진술서에 서명하여 제출해야 한다.

4. 논문의 저자가 다수인 경우 제1저자와 교신저자를 표기하는 것이 원칙이나, 별도표기 하지 않을 경우는 자동적으로 첫 번째가 제1저자가 되고, 두 번째 저자는 제2저자가 되며, 마지막 저자는 교신저자가 된다.

5. 논문을 투고한 뒤에 논문 심사과정이나 논문 수정 및 출판 과정에서 새로운 저자를 추가하거나 주저자 및 교신저자의 지위를 변경해서는 안된다. 만약, 이를 추가 및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처음부터 다시 투고하여 심사절차를 진행하여야한다.
6. 인간 대상 연구의 경우에는 논문게재신청서와 논문 본문에 기관생명윤리위원회(Institutional Review Board, IRB)의 승인 번호를 기재하는 것을 권장한다.
7. 투고 논문은 한국연구재단(KCI)의 문헌 유사도 종합 결과에서 유사도가 10.0% 미만이어야 한다. 만약, 문헌 유사도 종합 결과가 10.0% 이상일 경우에는 이에 대한 사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9(논문철회, 게재불가, 저작권)
1.
접수된 후 심사과정에 있는 논문의 철회를 저자가 원하는 경우, 저자는 사무국 또는 편집위원장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E-mail)으로 철회를 요청하여야 한다.
2.
논문심사기간이 완료된 후라 하더라도 논문의 미흡한 부분이 발견되어 재차 수정을 요구하여, 3회 이상 수정을 했음에도 지속적으로 투고규정을 못 지키고 미흡한 경우는 별도 통보 없이 게재 불가로 판정한다.
3.
상기 항과 관련하여, 기 납부된 연회비와 게재료, 그리고 제출된 원고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4.
본회에 투고된 논문이 소정의 심사과정을 거쳐서 게재될 경우, 게재된 논문의 저작권은 본회에 이양한 것으로 본다.

10(출판 후 논문 내용 수정)
출판 이후 논문 내용에 대해서는 해당 논문집 편집위원회의 오류가 아닌 이상 원칙적으로 변경하지 못한다. , 사회에 파장이 예상되거나 학계에 영향을 줄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논문 내 기술된 부분(사사표기, 인적사항, 내용, 참고문헌 등)은 편집위원회를 개최하여 해당 당사자가 출석하여 소명케 하여 수정할 수 있다.

11(기타) 본 규정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편집위원회에서 결정한다.

부칙(1) 본 규정은 2016101일부터 시행한다.
부칙(2) 본 규정은 201941일부터 시행한다.
부칙(3) 본 규정은 2019121일부터 시행한다.
부칙 (4) 본 규정은 202111일부터 시행한다.
부칙 (5) 본 규정은 202311일부터 시행한다.


투고 문의
Domicile : (42400) 대구광역시 남구 명덕로870 (대명동, 대구대학교 재활의원) 재활관 5,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E-mail : ksedld@hanmail.net

HomePage : www.ksebd.org

Tel : +82-53-622-8244

Fax : +82-53-622-0757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