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닫기

학회지

1(목적)
사단법인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이하 "본회"라고 함)의 학회지인 정서·행동장애연구의 질적 향상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편집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한다.

2(조직)
1.
편집위원회(Editorial Board)는 편집실무를 담당할 편집관리위원(Managing Editors)과 편집업무를 도와 줄 협력편집위원(Editors)으로 구성한다.
2.
편집관리위원은 학회임원진을 포함한 10명 이내로 구성한다.
3.
협력편집위원은 연구업적이 탁월한 1040명의 저명한 정서·행동, 자폐 및 행동장애와 특수교육관련 학자로 구성한다(이하 편집관리위원과 협력편집위원을 편집위원이라 칭한다).

3(위원초빙기준)
1.
편집위원은 정서·행동 전공분야에서 우선 초빙하되 지역적, 영역별 안배를 고려한다.
2.
학회의 이사들은 15인 이내에서 편집위원을 추천할 수 있다.
3.
편집위원은 임기만료 6개월 전에 재적인원(장기출장 제외)2/3이상이 출석한 전체 편집위원회 회의에서 심사하여 출석인원 2/3이상의 찬성으로 선임한다.

4(자격)
편집위원은 학회 목적에 합당한 전공분야에서 연구업적이 탁월한 국내외의 전공 관련 영역의 학자로서 직접 편집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를 원칙으로 한다.

5(임기)
1.
편집관리위원의 임기는 4년으로 하고, 부득이한 경우 연장할 수 있다.
2.
협력편집위원의 임기는 4년으로 하고, 부득이한 경우 연장할 수 있다.

6(임무)
1.
편집관리위원장(이하 편집위원장)은 학문적 덕망을 갖춘 학자로서 편집관리 위원들 간의 합의에 의한 추대 선출제로 하고 편집위원회의 위원장이 된다.
2.
편집위원회는 논문의 특성에 따라 심사위원을 선정하여 접수된 논문에 대한 심사를 위촉하고 심사과정을 엄정하게 관리하며, 논문의 게재 승인 여부를 결정한다.
3.
전체 편집위원회 소집이 불가능할 경우 편집위원회의 모든 업무는 소위원회에서 처리한다.

7(소위원회)
정서·행동장애연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영역별 소위원회를 둘 수 있다소위원회는 5인 이내로 구성하며 소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4년으로 하고, 부득이한 경우 부득이한 경우 연장할 수 있다.
 

맨위로